창간 5주년 교육전문지 뉴트리션 공식 블로그

[9월 모평 영어 영역] 이치우 비상교육 입시평가실장, "6월 모평과 비슷한 수준으로 예상" 본문

뉴스

[9월 모평 영어 영역] 이치우 비상교육 입시평가실장, "6월 모평과 비슷한 수준으로 예상"

교육전문지 뉴트리션 2017. 9. 6. 16:10
[알림] 본 기사를 인용하고자 하시는 경우, 아래 '기사 원문' 링크를 인용하여 주시기 바라며, 출처 표기 부탁드립니다. 기사 원문 링크가 없는 경우, 본 블로그 주소를 인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기사원문링크 : http://www.nutrition2.asia/news/articleView.html?idxno=18023

[뉴트리션=조석진(교육 뉴스 3부)] 이치우 비상교육 입시평가실장은 2017년 9월 모의평가 영어 영역 출제 경향에 대해 "6월 모의평가와 거의 동일한 체제로 출제됐다. 2017 수능에서 두 문항이 출제되었던 제목 추론 유형은, 6월 모의평가와 마찬가지로 한 문항 출제되었고, 그 대신 필자가 주장하는 바를 묻는 유형이 출제됐다." 며 "간접 쓰기 문항은 각각 6문항씩 출제되었고, 세부 정보 파악 문항과 빈칸 추론은 각각 4문항씩 출제됐다." 고 분석했다.

사진 = 비상교육
이어 "심경을 묻는 유형이 '심경 파악' 대신 '심경 변화 파악'으로 출제되었다는 것을 제외하고는, 6월 모의평가와 동일한 유형으로 출제됐다." 고 덧붙였다.

이 실장은 EBS 교재 연계에 대해 "EBS 교재와의 연계율은 73.3%이다. '대의 파악'과 '세부 정보(세부사항)'를 묻는 연계 문항의 경우, EBS 교재의 주제‧소재‧요지가 유사한 다른 지문이 활용되어 출제됐다." 고 설명했다. 그리고, 난이도 비교에선 6월 모평 대비 '비슷하다' 를, 2017 수능 대비 '약간 쉽다' 를 택했다.

이에 대해 이 실장은 "2017 수능 및 6월 모의평가와 비슷한 수준으로 출제된 것으로 보인다. 90점 이상 1등급 비율 역시 6월 모의평가(90점 이상 비율 약 8.1%)와 비슷하거나 약간 높은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고 부연했다.

이 실장은 특이 사항으로 세 가지를 꼽았다. △ 대의 파악 문항 중, 심경을 묻는 유형이 '심경 파악'에서 '심경 변화 파악'으로 출제된 것을 제외하고는, 6월 모의평가와 동일한 유형으로 출제됐다. △ 6월 모의평가와 마찬가지로, 2017 수능에서 두 문항 출제되었던 글의 제목을 추론하는 유형이 한 문항으로 줄고, 그 대신 필자의 주장을 추론하는 유형이 출제됐다. △ '대의 파악'과 '세부 정보(세부사항)'를 묻는 문항의 경우, EBS 교재의 지문과 주제‧소재‧요지가 유사한 다른 지문을 활용하는 간접 연계 방식으로 출제됐다.

◇ 정정·반론보도 청구 안내

관계법령(언론중재 및 피해구제 등에 관한 법률)에 근거하여 본 기사에 대하여 '정정·반론' 보도를 청구할 수 있으며, 정정 및 반론보도 청구를 원하시는 경우 뉴트리션 사이트 하단 '불편 신고' 를 통하여 접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조석진(교육 뉴스 3부) concert@nutrition2.asia〉

ⓒ 뉴트리션 (www.nutrition2.asi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트리션(http://www.nutrition2.asia)은 2013년 08월 26일, 학생·학부모·교사가 함께 대한민국 교육에 대해 고민을 하고, 해결책을 제시하며 정확한 사실을 독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창간된 국내 몇 안 되는 교육전문지입니다.


교육전문지 뉴트리션 매체소개서 다운로드(클릭)


<저작권자 © 교육전문지 뉴트리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