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 5주년 교육전문지 뉴트리션 공식 블로그

강원교육청, '수능 개편 유예' 중학생들 걱정 없도록 현장 지원 강화 본문

뉴스

강원교육청, '수능 개편 유예' 중학생들 걱정 없도록 현장 지원 강화

교육전문지 뉴트리션 2017. 9. 1. 19:22
[알림] 본 기사를 인용하고자 하시는 경우, 아래 '기사 원문' 링크를 인용하여 주시기 바라며, 출처 표기 부탁드립니다. 기사 원문 링크가 없는 경우, 본 블로그 주소를 인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뉴트리션] 강원도교육청이 교육부의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대학수능) 개편 1년 연기와 관련, "학교현장의 혼란이 생기지 않도록 다각도의 계획을 수립·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은 이달 22~23일 대입지원관 워크숍, 28~29일 고교 교감, 진학담당자 워크숍을 개최, 수능 개편 유예에 따른 수능과목과 교육과정 간 불일치로 인한 학부모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한 입시 대책을 다각적으로 논의한다.

사진 = 도교육청
또한 도내에 배치돼 있는 대입지원관을 중심으로 학생 특성에 맞는 대입 대비 특강, 학생 1대 1 상담 지원, 변화된 제도에 따른 입시 길라잡이 자료집 발간 등 현장 지원을 강화해 학생·학부모가 안심하고 준비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한편 중3, 중2 모두에게 적용되는 2015 교육과정의 고교 통합사회와 통합과학 교과에서는 공동체문화, 제4차 산업혁명, 인간과 과학의 상호 작용을 바탕으로 한 융·복합 인재상을 강조하고 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교육과정 변화에 대비해 올 초부터 ▲ 꿈과 끼 더하기 사업 ▲ 융·복합적 사고력 제고를 위한 수업 평가 개선 ▲ 학교생활기록부 내실화 ▲일반고 학생 역량 강화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며 "이를 위해 학교 규모별로 300만원~1200만원씩 86교에 4억 9천만원을 교부해 2015 개정 교육과정 준비, 수능개편과 교육과정 개정에 따른 학교 단위 진학지도 방안 탐색, 입학 전 예비 고1 학생 대상 진학 준비 안내 프로그램 운영, 학생부 누가 기록장 제작에 쓰도록 하고 있다." 고 전했다.

김재근 도교육청 교육과정과 대입지원담당 장학관은 "중3, 중2 학생들이 수능개편안에 혼란을 겪지 않도록 다각적인 지원을 해 나갈 것"이라며 "더불어 개정 교육과정의 취지를 최대한 살려 도내 학생들이 미래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석진 concert@nutrition2.asia〉

ⓒ 뉴트리션 (www.nutrition2.asi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트리션(http://www.nutrition2.asia)은 2013년 08월 26일, 학생·학부모·교사가 함께 대한민국 교육에 대해 고민을 하고, 해결책을 제시하며 정확한 사실을 독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창간된 국내 몇 안 되는 교육전문지입니다.


교육전문지 뉴트리션 매체소개서 다운로드(클릭)


<저작권자 © 교육전문지 뉴트리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