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 5주년 교육전문지 뉴트리션 공식 블로그

식약처, 추석 명절 대비 성수식품 수입검사 강화 본문

뉴스

식약처, 추석 명절 대비 성수식품 수입검사 강화

교육전문지 뉴트리션 2017. 9. 12. 13:52
[알림] 본 기사를 인용하고자 하시는 경우, 아래 '기사 원문' 링크를 인용하여 주시기 바라며, 출처 표기 부탁드립니다. 기사 원문 링크가 없는 경우, 본 블로그 주소를 인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기사원문링크 : http://www.nutrition2.asia/news/articleView.html?idxno=18047

[뉴트리션=온라인뉴스 2부]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는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수입이 증가하는 고사리, 밤 등 제수용품과 와인, 건강기능식품 등 선물용 식품에 대해 수입검사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이번 수입검사 강화대상 식품은 ▲ 고사리, 밤 등 농산물 7개 품목 ▲ 와인, 일반증류주 등 가공식품 7개 품목 ▲ 프로바이오틱스, 프로폴리스 등 건강기능식품 5개 품목 등 총 19품목으로 해당 식품들은 수입통관 시 정밀검사를 받게 된다. 식약처 관계자는 "대상 식품과 검사 항목은 그간 수입검사 및 유통단계 부적합 이력 등을 고려하여 선정됐다." 고 설명했다.

정밀검사 결과 부적합 판정을 받게 되면 해당 제품은 수출국으로 반송하거나 폐기 조치되고, 부적합 제품과 동일한 수입식품이 다시 수입되는 경우 5회 이상 정밀검사를 받는 등 중점관리된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국민들이 안심하고 수입식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명절이나 계절별로 수입량이 증가하는 수입식품에 대해 수입검사를 강화해 나가겠다" 고 밝혔다.

한편 품목별 검사항목 등 자세한 사항은 식품안전나라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 2부 concert@nutrition2.asia〉

ⓒ 뉴트리션 (www.nutrition2.asi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트리션(http://www.nutrition2.asia)은 2013년 08월 26일, 학생·학부모·교사가 함께 대한민국 교육에 대해 고민을 하고, 해결책을 제시하며 정확한 사실을 독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창간된 국내 몇 안 되는 교육전문지입니다.


교육전문지 뉴트리션 매체소개서 다운로드(클릭)


<저작권자 © 교육전문지 뉴트리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mments